본문 바로가기

대구出!국내여행/테마여행

대구출발부산여행:) 영화 국제시장의 촬영지 '부산 국제시장 투어'

대구출발 부산여행:)

영화 국제시장의 촬영지 '부산 국제시장 투어' 


2015년 2월14일(토) ~ 5월 31일(일)

 

 

 

영화 '국제시장' 촬영지인 부산 국제시장은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국제시장뿐 아니라 주변의 보수동 책방골목, 부평 깡통야시장, BIFF광장, 자갈치시장, 용두산공원 등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지역의 모습을 잘 보려면 시장을 가라고 했습니다. 펄떡이는 생명의 활력이 느껴지는 시장은 어릴 적 추억과 더불어 현재까지도 우리 삶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가벼운 주머니 사정으로도 주린 배를 채울 수 있는 길거리 음식들이 아직도 시장상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시장 특유의 거리문화를 만들어가고있는 국제시장탐방을 시작하겠습니다~

 

 

 

 

 

 

국제시장

국제시장은 먹자골목, 젊음의 거리, 만물의 거리, 깡통시장, 아리랑거리, 구제골목 등으로 구분되어 있는 남포동에 위치한 대규모 시장입니다.
일명 '도떼기 시장'으로 불리는데 도떼기 시장은 중고품, 고물 따위 여러종류의 물건을 도매,방매,
비밀거래하는 질서가 없고 시끌벅적한 비정상적 시장을 일걷는 말입니다.
또한 해방이후 일본으로 귀환하는 일본인들의 보따리를 경매에 붙여 도급으로 팔았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당시에도 운이 좋으면 로또에 버금가는 횡재를 하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비빔당면과 단팥죽, 떡볶이 등 길거리 음식들이 넘쳐나는 주전부리의 천국입니다.

 

 

 

 

 

 

깡통 야시장

6.25동란 이후 미군부대에서 나온 보급품들과 통조림 등을 팔기 시작하면서 유행한 깡통시장입니다.죽집과 더불어 김치류, 젓갈류, 무침류, 어묵류 등 부식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가게가 많이 있으며 BIFF광장 근처에서 족발골목을 지나 부평시장까지 식당과 유흥가가 성업중이며, 2013년부터 부평 깡통 야시장을 개장하여 이색적인 외국음식을 판매함으로써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부평 깡통야시장은 밤 6시 이후에 이색적인 외국음식을 판매하는 빨간포장마자들이 일렬로 줄지어 들어옵니다 ~
정말 이색적이며 음식도 평소 보지못하던것들이 30여가지 있다고 합니다. 부산의 떠오르는 명소이지요~

 

 

 ▲

부산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부산의 명물 씨앗호떡 !!

 

 

 

  ▲

파전과 떡볶이 오뎅 만두도 챱챱챱!!

 

 

 ▲

대형 닭꼬치도 챱챱~

 

 

 

 ▲

국제시장에서 먹어볼수있는 색다른 음식중 하나 ~ 단팥죽에에 올려주는 인절미 ~

 

 

 

 ▲

감자도 많이 팔고있어요~ 신기해요 부산에서만 볼수있는건가요 ?

 

 

 

 ▲

부산국제시장에 가면 꼭 먹어봐야할 비빔당면 !!

집에서는 이와같은맛을 낼수 없다고 하는데요? 궁금하지요?

 

 

  ▲

김밥도 오뎅도 떡볶이도 너무맛있어보입니다 !! 

 

 

 

 ▲

부산 국제시장에 가면 꼭 먹어보고싶은것 ! 유부주머니!

유부 주머니를 톡 터트리면 잡채가 쏟아져나온데요~ 1인분에 3000원정도 하는것같습니다.

부산 국제시장의 투어는 꽃분이네를 시작으로 먹거리 투어로 끝날것 같네요

그만큼 먹거리들이 모두 모여있는 곳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BIFF 광장

1996년 부터 부산 국제영화제가 개최되면서 만들어진 상징적인 공간으로 유명 배우와 감독들의 핸드프린팅이 거리 바닥에 부착된 비프광장입니다. 처음엔 피프광장으로 불렸으나 PUSAN이 BUSAN 으로 바뀌며 비프광장으로 변경되었다고 해요.

자갈치 시장과 국제시장 사이에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고 다양한 군것질거리들이 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 초기에는 남포동 극장가들에서 영화를 상영하기도 하였으나 영화제와 해운대 영화의 광장이 생기며 영화제 관련 행사는 대부분 해운대 지역으로 옮겨갔다고합니다.

 

보수동 책방골목

6.25 전쟁이후 부산으로 피난온 많은 난민을 가르치던 천막교실이 많았습니다.
이 일대에 책을 구하기 힘든 아이들이 헌책을 보며 학업을 유지할 수 있었던 책방들이 있던 골목입니다.

노점에서 시작되어 점차 가건물이 늘어나며 골목이 형성되어 당시 생활이 어려운 피난민과 가정형편이 어려운 수많은 학생, 지식인들은 자신이 가져온 귀중한 책을 내다 팔기도 하고 저당 잡히기도 하였으며 다시 자기가 필요한 헌책을 싼값에 되사가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골목 중간에 있는 보수동 책방골목문화관에서 그 당시 상황을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자갈치시장

우리나라 최대의 수산물 시장인 자갈치시장입니다.

자갈치 아지매들의 무뚝뚝하면서도 정겨운 사투리를 들으며 살아서 펄떡이는 물고기들, 싱싱한 해산물들을 구경하며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시장통을 걷는 것이 자갈치 시장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일제시대의 건축물이 그대로 남아있는 건어물시장과 부두, 그리고 멋지게 단장한 자갈치 시장 건물 뒤편의 수변공원은 장을 보러 나온 사람보다 관광객들로 붐빕니다.

싱싱한 해산물과 생선구이도 유명해 그날 잡힌 싱싱한 생선을 구워 내는 식당도 만날 수 있습니다.
부산시민들이 즐기는 곰장어 구이와 곱창 구이도 빼놓을 수 없는 명물 먹거리이며 바다와 먹거리와 사람들을 만날수 있는 삶의 여행지가 바로 이곳입니다.

 

 


해피바이러스 주말을 잡아라 [평화여행사]

대구출발 부산 국제시장 + 해동용궁사 당일여행일정

 

 

■ 해피버스 탑승장소

 

 

■ 부산국제시장+해동용궁사 일정

 

 

재미있고 맛있는 여행 부산 국제시장으로 여행 오이소~

 부산 국제시장 + 해동용궁사 여행 자세히보기 ▼

 

 

 

 

 

2015년 2월 국제시장투어 여행상품입니다.[자료제공-한국관광공사,부산관광공사]


해피바이러스 주말을잡아라 [ 평화여행사] 예약/문의 1544-3339